스팩(spac) 투자 방법 feat. 원금 보장! 은행 이자 그 이상의 수익률을 보장하는 주식투자가 있을까요?

 

정답은 Yes!!! 입니다.

 

바로 스팩투자인데요. 스팩투자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1. 스팩(SPAC)이란 무엇인가?

2. 스팩 투자의 장점

3. 스팩 투자시 주의할 점

4. 스팩 투자 방법

 

1~4 순서로 스팩 투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스팩(SPAC)이란 무엇인가?

직접

 

스팩이란 비상장기업 인수합병을 목적으로 상장한 페이퍼컴퍼니입니다. 즉 실체가 없고 타회사의 상장만을 위해 존재하는 회사입니다.

 

스팩은 상장 이후 3년 내에 비상장 기업과 합병을 해야 하는 시한부? 주식인데요. 3년 동안 비상장 기업과 합병을 하지 못하면 청산하는 절차를 갖게 됩니다.

 

이때 스팩 투자한 사람은 약정 이자(약 1년 2% 미만?) 3년치 이자와 원금을 돌려받을수 있습니다. 원금보장이라는 샘이죠. 원금보장에 은행 이자 더하기 추가 수익을 얻을수 있다니 정말 안전한 투자 방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2. 스팩 투자의 장점

- 스팩 청산을 염두에 두고 이자수익을 노릴 수 있다.

스팩은 상장 후 3년 이내 합병회사를 찾지 못하게되면 원금보장에 3년치 이자를 돌려준다.(단 이자는 1.5~2%)

 

- 스팩 합병만 잘하면 몇 배 시세차익도 얻을 수 있다.

스팩은 보통 2000원에 상장해서 위아래로 아주~~ 약간의 변동만 가져오다 합병 회사가 좋거나 등등의 이슈를 타면 아래 대신밸런스제6호스팩 처럼 7180원이 되는 스팩의 주주가 될수있습니다. 2.5배가 넘는 수익률이네요. 와우

 

네이버 검색

 

3. 스팩 투자시 주의할 점

 

- 스팩 투자가 좋은점만 있는건 아니죠.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스팩을 상장할때 청산을 바라고 하지는 않을거에요. 더 좋은 회사를 발굴해서 합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니까요. 그러나 일부 중소형 증권사의 경우 IPO 전담팀이 없는곳도있다고 하는데 이러면 합병의 기회는 당연히 물건너가는 거겠죠.

 

- 스팩 투자할때 정말 안좋은 상황이 있어요. 급전이 필요해 매도를 해야할때입니다. 스팩은 핫한 스팩 몇몇개 빼고는 거래량이 정말 미미합니다. 몇십주인것도 있어요. 이럴때 급전이 필요해서 매도하게되면 스팩 주가가 쭉쭉쭉 내려가는 상황이 생겨버립니다 

 

네이버 검색

 

 

4. 스팩 투자 방법

 

스팩 투자의 장점과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그래도 스팩 투자를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ㄱ. 그냥 내가 거래하는 증권사 어플에서 일반 주식 거래하듯이 매매하면 됩니다. 현재 국내 증시에는 수많은 스팩들이 거래되고 있는데요. 여기서 좋은 거 골라서 매매하면 됩니다.

 

단, 여기서도 주의할 점이 2000원 이상 높은 가격으로 매수를 했는데 합병을 하지 못하고 청산하게 될 때예요 이때는 주가 2000원의 원금만 보장할 뿐 그 이상의 차익은 날아가버리니 정말 주의해야 합니다.

 

네이버 검색

 

ㄴ. 그래서 나온 방법이 아래처럼 스팩이 상장할 때를 노리는 거예요. 스팩은 2천 원에 공모 상장을 하는데 원금 보장 금액 그대로 투자를 하는 거죠.

 

http://www.38.co.kr/

 

 

- 유안타스팩7호는 12월 17-18일에 공모청약을 하는데요. 스팩 투자하실분은 이때를 노려보는것도 좋은 방법일거 같습니다. 

 

정말 안전한 스팩 투자지만 그래도 돈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신중하게 접근하셔야 한다는 점... 다들 알고 계시죠?

 

그럼 ㅃㅃ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