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IPO 상장?(feat. 제2의 sk바이오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될 수 있을까?)

sk바이오팜의 따상상상 이상의 역사를 써 나갈 수 있을지 무척 기대됩니다.

 

https://www.skbioscience.co.kr/kr/main.do

 

 

sk바이오사이언스가 내년 2021년 상반기에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7NH투자증권을 대표 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을 공동주관사로 선정해 IPO를 준비한다는 기사가 났었는데요. 예정대로 진행된다면 내년 상반기에는 우리가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날이 올 거 같습니다.

 

그럼 sk바이오사이언스라는 회사는 어떤 회사인지 알아볼까요?

 

1. sk바이오사이언스는 어떤 회사?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7월 SK케미칼에서 분사한 백신 전문기업으로, 현재 코로나19 백신과 차세대 폐렴구균 백신 등 신규 백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01년 동신제약 인수(백신, 혈액제)한 후 계속하여 성장하였고, 세계 최초 4가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4가'와 세계 두 번째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 그리고 국내에서 두 번째로 개발한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 등의 자체 개발 백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7월 세계적 제약사인 아스트라제네카와 코로나19 백신 공급을 위한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하면서 sk바이오사이언스만의 백신 생산 능력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거에서더해 8월에는 미국의 노바백스와 코로나19 백신 CDMO(위탁개발생산) 계약을 했었죠.

 

sk바이오사이언스가 우리나라에서 진정한 의미의 코로나19 백신 관련 대장주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어디까지나 저의 뇌피셜 ㅎㅎ)

 

 SK바이오사이언스 여기에 더 희소식 한 가지,경북 안동 'L-하우스'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생산할 계획이며, 연간 생산규모가 5억 도즈에 달한다는 겁니다. 당초 연간 1억51억 5천만 도즈의 생산능력을 갖췄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생산을 대비해 3배 이상으로 확장했다고 하는데요.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sk의 DNA가 다시 한번 발휘될지는 몇 년이 더 흘러야 평가를 할 수 있겠죠?

 

 

 

2. sk바이오사이언스가 보유 생산하는 제품?

 

https://www.skbioscience.co.kr/page/kr/ourBusiness01.do
https://www.skbioscience.co.kr/page/kr/ourBusiness01.do

 

 

3. 과연 sk바이오팜의 뒤를 이으는 황제 공모주가 될 것인가?

 

sk바이오사이언스와 형제인 sk바이오팜은 20. 6.23일 공모를 시작하여 323.03 대 1의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고 확정공모가 49,000원으로 시작...

 

상장 첫날 종가 127,000

둘째 날 종가 165000

셋째 날 종가 214500

넷째 날 고가(종가X) 269500를 기록하는 역대급 황제 공모주다운 상승률을 기록했는데요. 과연 sk바이오사이언스도 sk바이오팜에 이어 황제 공모주가 될 거 같나요?

 

증권플러스 종목 차트
증권플러스 종목 차트

 

 

 

참고로 국내 바이오 관련 대장주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어떤 변화를 보여줬는지, 공모, 상장 당시 차트를 한번 찾아봤는데요.. 와우... 역시 주식은 듣보잡 말고 대장주 잡고 들어가서 존버하는게 답인 거 같네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6. 11. 2 공모를 시작해서 확정 공모가 136000원으로 시작  45.34 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는데요. 오늘날 공모주 경쟁률에 비하면 정말 매력적인 경쟁률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삼성바이오로직스 또한 상장 후 쭉쭉쭉 상승했네요. 물론 지금까지 많은 등락이 있었지만,,,, 20. 11, 20. 종가 기준 가격이 799,000원이네요..

 

와우.... 왜 저는 이런 종목을 고르지 못했을까요? ㅎㅎㅎ

 

그저 웃음만 납니다.^^

 

 

 

증권플러스 종목 차트
증권플러스 종목 차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