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지면서 배당주가 핫합니다.
주식으로 돈 버는 건 

일반적으로 시세차익이지만,

시세차익과 함께 배당까지

받으면 일석이조!

전 오래 가지고 있으면서

둘 다 노려봅니다^^

 

한국 국내주식은 미국보다 배당하는

기업이 적은 편이기도 한데,

일반적으로는 12월에 배당을 합니다.

그래서 "추워지면 배당주"

라는 말까지 있죠.

국내주식 배당을 알아보기 전에

미국 배당주를 월별로 정리해봤어요.

다 있는 건 아니지만 

대략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거 같아요.

 

 

미국 배당주는 일반적으로 

분기마다 배당을 합니다.

 

1,4,7,10월 미국 배당주는

나이키, 코카콜라, JP모건 등이 있어요.

나이키는 우상향이고 최고점을

계속 돌파하고 있어요.

조정이 돼야 좀 모을텐데..!

 

2,5,8,11월 미국 배당주는

애플, 스타벅스, AT&T, 마스터 등이 있어요.

애플은 주식 분할 전에 들어갔어요.

이번에 스타벅스가 배달도 

한다고 해서 기대하고 있어요. 

 

3,6,9,12월 미국 배당주는

마이크로소프트, 비자, 존슨앤존슨,

맥도날드, 보잉, 뱅크오브아메리카,

월마트, 인텔, 퀄컴 등이 있어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애플이나 구글보다

옆으로 기어서 좀 더 살까 고민이에요.

퀄컴은 요즘 최고가 찍고 있어서

기분 좋고요ㅎㅎ

 

1,7월 미국 배당주는 

대표적으로 디즈니가 있어요. 

아쉽게도 1,7월을 채워주던

디즈니가 배당 중지중이에요.

그래도 코로나가 종식되면

또 뜰 거 같고 최고점을 

아직 넘지 않아서 모아가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요.

 

현재 코로나때문에

보잉, 델타, 디즈니 등이

배당 중지 되어 있어요ㅠㅠ

코로나 괜찮아지면 

다시 배당하겠죠?

 

미국 배당주는 일반적으로

3,6,9,12월이 많아서 

배당주를 한다고 하시면 

기본으로 생각하는 시간이고

매월 받고 싶다고 하면 

중간 중간에 추가하면 

매달 월급처럼 받을 수 있어요.

 

매달 배당을 하는 

리얼티인컴도 있어요!

 

요즘 많이들 하시는 ETF도

ETF를 가지고 있어도 

배당을 받을 수가 있어요.

저는 QQQ ETF에 들어가 있어서

배당을 받고 있어요:)

 

 

*

저는 매달 배당을 받고 싶어서

몇 개 안되지만 조금씩 

모으는 중이에요.

제가 투자한 거지만

매달 몇달러씩 배당으로 

들어오니 용돈받는 거 같고 좋아요.

아직 용돈이지만 월급처럼

배당 받는 그날까지...!ㄱㄱ

 

현재 제가 들고 있는 미국 배당주는 

1,4,7,10월 코카콜라, 나이키

2,5,8,11월 애플, 스타벅스

3,6,9,12월 마이크로소프트, 퀄컴, 보잉

등이 있고

얼마전에 배릭골드로 매수했어요.

 

텔레닥, 엔비디아, ASML, 존슨앤존슨 등에

들어가려고 보고 있는 중이에요.

 

배당주를 위주로 사는데

배당주 아닌데도 산 주식은

버크셔해서웨이랑 테슬라뿐이네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