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주 IPO투자,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보험업은 과연...

 

타사의 상품군을 가지고 합리적인 최적의 보험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가 코스피에 공모를 하는데요.

뭔가.... 봉이 김선달이 대동강 물을 이용해서 돈을 벌었던 일화기 생각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과연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가 코스피에 공모를 한 후 자신만의 경쟁력을 뽐낼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겠죠?

 

그럼 이번 공모주(IPO)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를 알아볼게요.

 

1.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는 어떤 회사

2.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IPO 일정

3. 상장 후 유통 물량

 

=============================

 

1.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는 어떤 회사?

 

공모 청약하기에 앞서 이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알아봐야겠죠?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를 검색해봤더니....

 

보험이 착해지다 A+에셋.... 

'보험이 착해지다'라는 문구가 눈에 확 띄네요.

보험하면 하아...... 용어도 어렵고.... 뭔가 내 주머니에서 매달 빠져나가는 그런....존재..

이렇게 보험을 어려워하는 이들에게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는 단비 같은 존재일지..

 

즉, 한마디로 정말 무식하게 설명해서 보험 컨설팅이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op_hty&fbm=1&ie=utf8&query=%EC%97%90%EC%9D%B4%ED%94%8C%EB%9F%AC%EC%8A%A4%EC%97%90%EC%85%8B%EC%96%B4%EB%93%9C%EB%B0%94%EC%9D%B4%EC%A0%80

 

'내 삶에 보험 플러스 보플'이라는 어플이 있네요.

굳이 다운 받고 싶진 않고ㅎㅎ이게 어떤 어플인가 하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네요...

- 내가 가입한 보험과 보장내용을 간편하게 확인!

- 보장 분류별 분석을 통한 유용한 보험관리

- 보험 상담은 원하는 설계사에게......

 

다시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라는 회사로 돌아와서

- 합리적인 최적의 보험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립법인보험대리점으로 보험상품 위탁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요.

- 보장분석 시스템 '보플'어플을 통해 보험, 헬스케어 등 시너지가 있는 사업으로 확장 계획

- 각설하고.... 그냥 보험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해주는 회사다....라고 이해가 되는데 맞나요?ㅎㅎ 

 

https://www.aplusga.com/

2.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IPO 일정

- 공모(예정) 주식수 약 280만주

- 상장 주관사 : NH투자증권, IBK투자증권

- 공모 청약일 : 2020. 11. 10 – 11.

- 납입일 : 2020. 11. 13.

- 환불일 : 2020. 11. 13.

- 상장일 : 2020. 11. 20.

- 확정(희망) 공모가 : 10,500 - 12,300원

   아직 확정 공모가가 나와있지 않네요..

- 수요예측 결과 : 기관경쟁률도 나와있지 않네요.

http://www.38.co.kr/html/fund/?o=v&no=1590

다른 IPO 공모주들 보면 홈페이지 들어가면 공모 관련해서 자세하게 공지를 하는데... 저의 써칭 능력이 모질라다 보니 찾기가 어렵네요 ㅎㅎㅎ

http://www.38.co.kr/html/fund/?o=v&no=1590

 

3. 상장 후 유통 물량

 

최근 공모 예정 회사에 비해 유통가능 물량이 좀 많아 보이네요

- 보호예수주식수 합계 약 780만 주 34.60%

- 유통가능수 합계 약 1,478만 주 65.40%

 

난. 업종 불문... 무조건 Go. 하시는 분들은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공모 청약 환불일이 바로 다음날이기 때문에 공모 청약해도 될 거 같네요.

그렇지 않은 분들은.... 음 잘 판단을 해보셔야 할 거 같아요.

 

요즘 공모주가 열풍이어서 보통 공모가보다 위에서 가격대가 형성되기는하는데

이 추세가 언제까지 갈지는 모르겠네요...

항상 투자는 신중! 신중!

  

 

* 참고로 IPO 일정은 수시로 변경되기 때문에 일정 변경 유무에 대해 계속 확인해야 합니다.

 

+ Recent posts